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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류의 종말과 예언과 실체 / 성불이란?

2007.11.20 02:20

 

태 산(xkqakdnsxls)

 

성불이란 글자 그대로 佛을 이루는 것이다.

 

이렇게 성불을 하고 나면

하나의 온전한 개체가 되는데

이때 비로소 도가의 도에 입문을 하게 되는 것이다.

 

그렇다고 정신 끈 떨어진 넘들의 도를 말하거나

종교적 의미의 도와는 다르다.

 

이 단계에 들면 세상을 제도하고 운용 할 수 있는데

무슨 도를 말하겠는가?

 

단지 예전에는 이 단계에 들어선 분들이

스스로를 희생하고 중생을 가엾이 여겨

방편으로 의세설술 하였던 바다.

 

그러나 만약에 지금 이 단계에 들어서는 자가 있다면

그들 역시 세상을 운용하고

무위의 다스림으로 치세 할 것인가?

 

과거 원년의 삼니와 같이

평범하게 중생을 제도의 길로서 방편을 삼을 지는

그들의 결정일 것이다.

 

물론 세상을 처벌하여 심판을 한다거나

각 나라의 안위를 결정 할 수도 있을 것이다.

 

아니면 더 높은 곳을 향하여

하늘보다 더 높다한 그 길을 향해 갈수도 있을 것이다.

 

그렇다면 성불을 할 수 있는 방법과

방편을 기록한 경전이 있는데

이 경전에 보면

어느 과정을 거쳐서 가는 가를 여실히 기록되어 있다.

 

이것은 반야심경에 가는 방법이 기록되어 있다.

 

그래서 불가에서는 옛 부터 반야심경을

불가의 기본 경전이라 한 것이다.

 

현재의 중생들은

반야심경이 왜 중요한 경전인지도 모르며

그저 염불이나 외우는데 사용하지만은

반야심경은 밀전된 구결로

성불을 이루기 위한 기본적 지침서이다.

 

일단 반야를 깨우쳐 넘어가게 되면

육다를 마친 자로서

ㅎㅎ짐승의 탈을

완전히 벗어낫다고 생각하면 될 것이다.

 

이 단계에서는 모든 경전의 의미를 알 수 있으며

어느 것이 잘못 기록되고 필요 없는 것이며 위작인지도

여실히 알게 된다.

 

불가의 경전뿐만 아니라

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것의 옳고 그름 정도는

파악 할 수 있다는 말이다.

 

이러한 조건을 갖춘 자가

이 나라에만 이백명 정도 있다고 한다.

 

그러나 이 과정을 금생에서 거쳐 가는 데는

삼세의 불도

반야를 다시 깨우쳐 알아야 한다는 것이다.

 

즉; 삼세의 불도 인간의 육를 입고 올 때는

모든 것을 다른 인간과 평등한 조건으로 오기 때문에

이 과정을 거쳐야 한다는 것이다.

 

이 과정에서 역근의 의미와 세수의 의미를 알게 되고

실행하게 된다.

 

한마디로 반야를 거쳐서 통과하면

무불통지가 된다는 말이다.

 

지견해탈을 하게 되며 위없는 지혜에 이르게 되어

이것을 반야지혜라고 한 것이다.

 

물론 위의 단계가 있지만 일단은 알아야

다음 단계를 가든지 말던지 할 것 아닌가?

 

흔히들 도를 말하고 도통이나 기적적인 힘 초능력

또는 신적인 절대의 능력을 말하는 헛것들이 많다 만은

그것 역시 책자 나부랭이나

귀신들 씨나락 까는 헷소리 몇 마디 듣고

자기 착각에 빠져서 하는 게 아니라

일단은 알아야 바른 것을 구별하고

도력을 사용하든 신력을 사용하든 할 것 아니겠는가?

 

다음 단계 반야를 설명하기에 앞서

어느 과정까지가

반야에 이르는 단계인지를 설명하기위해서는

여래십호를 방편으로 설한 것이 있으니

여래십호를 말하고 넘어가는 것이 순서 일 듯..